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침 고구마 ...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침 고구마 하나 점심 밥 반공기에 계란 두개 저녁 사과 이렇게 먹는데 조금 어지러워요..ㅠㅠ
answer Re :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아침 고구마 ...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식단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부분에 있어서 칼로리만 생각하시는건지 과일이나 고구마를 드시게 되고 양을 줄이게 되는 식단을 하시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필요한 영양소에 대한 부분이 GI지수가 높은 음식들로의 섭취로 인해서 제대로된 탄수화물의 대사를 이끌어내기 힘든 상태로 현재 어지러움 증세까지 느끼시고 있습니다
이는 뇌는 탄수화물만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나타나는현상으로 제대로된 영양소를 3끼 식사로 공급하고 살이 찌는 진짜 원인에 대해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 대사저하 혈액순환등등에 따른 맞춤관리기 필요하며 이를 기본으로 하는 건 3끼 규칙적인 식사시간과량 그리고 수면시간이니 이부터 체크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은아
정은아 영양사 비타민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갑자기 다이어트 식단으로 절식하실 때 빈혈증세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양을 천천히 줄이시고, 줄이신 양은 단백질이나 채소 섭취를 늘려주세요. 가령, 아침에 고구마와 저지방 우유, 점심에 밥 반공기, 국은 건더기만, 단백질 1개반찬, 야채반찬 2가지/ 저녁은 사과에 계란1개정도 추가해서 양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공복감이 호소된다면 견과류나 카카오초콜렛 70%이상 5알 정도 드셔 주세요. 무리한 절식 다이어트는 나중에 요요현상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