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대한 입니다.
하루열량 섭취기준의 경우 보통 기초대사량 + 활동대사량을 더한값으로 많이 보고 있습니다. 활동대사량은 대략적으로 아래의 기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1-(활동히 거의 없음)
3-가사노동을 하는 정도의 비교적 강도가 낮은 활동
5-서있는 일이 많거나 서비스업종의 종사자분들
7-운동선수처럼 활동량이 많으신 분
위를 기준으로 하여 기초대사량에 질문자님께서 해당되시는 숫자를 곱합니다. 예를 들어 기초대사량이 1,500 칼로리라는 가장하에 서있는일 많은 서비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예로 계산해 보겠습니다. 하루 열량은 2,250칼로리가 나옵니다. 이 열량은 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만 참고적으로는 다이어트시에 몸에 적용시켜볼 수 있는 수치 입니다.
현재 명확히 알고 계셔야 하는것이 하루에 2800여칼로리를 섭취하시는것이 배가 고파서 드시는것인지 혹은 습관적으로 드시는것이 아셔야 하고요, 결론은 내가 하루에 먹는 음식의 양보다 활동량이 적으면 지방이 축적되고 체중이 증가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내가 먹은 음식의 양보다 활동으로써 소모하는 에너지의 양이 많다면 체중이 증가할 일은 크게 없겠죠..?
마지막으로 나트륨의 경우는 성인 남녀 일 권장섭취랑이 2,000mg(2g) 입니다. 일반적으로 라면의 경우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여야 할 나트륨 권장량의 3/2가량이 함유되어 있는것이 많죠..? 참고 하시고요 , 적당한 나트륨 섭취는 몸에 이롭습니다만, 너무 과한 나트륨의 섭취는 심혈관질환이나, 고혈압 등 ~ 각종 성인병 및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