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한달전부터 음식만 먹으면 윗배가 신경쓰일정도로 아파 ...
건강증진
약 한달전부터 음식만 먹으면 윗배가 신경쓰일정도로 아파요 그렇다고약 먹기도 애매할정도로요.시간은 하루종일 그런적도 꽤있구요.원래 마른편이었는데, 얼마전부터 윗쪽만 살이 올랐어요 이런것도 건강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Re : 약 한달전부터 음식만 먹으면 윗배가 신경쓰일정도로 아파 ...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윗배는 위장의 부위일 가능성이 많아요.
한달전 부터 음식을 먹으면 그렇다면. 더욱 음식으로 인한 위장의 체기 일 가능성이 높지요..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풀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한달정도 경과 했다면... 위가 나빠질 가능성도 있어요.
우선은 30번 정도 많이 씹기를 해보시구요..
시간을 내서 한의원,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한달이면 꽤 긴 시간이거든요..
더욱 건강하세요.
추천
질문
마이닥터
Re : 약 한달전부터 음식만 먹으면 윗배가 신경쓰일정도로 아파 ...
윤혜진 영양사
내츄럴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혜진 입니다.
음식만 드시면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거라면 병원을 먼저 가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으세요.
신경쓰일 정도의 통증이 있다면 원인을 먼저 알고 식이요법과 약처방 받으셔서 관리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당분간 식이요법은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드셔주시고요. 부담스러운 맵고 짠 음식은 멀리하시고요.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밀가루, 산도가 높은 과일 등은 섭취를 줄여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루빨리 아픈 증상이 없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추천
질문
마이닥터
관련상담
레몬즙이 들어있는 레몬캔디요...
질문있어서 문의드립니다~
혈관 나이 낮출 수 있나요?
몸이 건강하려면 기본적으로 취해야할 행동은 무엇인가요?
건강이 많이 안좋아져서 생활습관에 대한 자문을 구합니다!
최신뉴스
음바페·조현우도 당한 ‘코뼈 골절’…치료 서둘러야 하는 이유 [인터뷰]
“일을 미루고, 감정 조절도 안 돼요”… 혹시 성인 ADHD의 신호?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스킨케어 성분 6
평발만 나쁘다? 발 아치 높은 ‘요족’도 관리해야
생기 가득한 봄, 온 가족이 피곤한 이유는? “'이것' 때문이야”
답변 감사 인사 입력
답변 감사 인사 전하기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감사 인사를 전해주세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직접 인사말 남기기
완료
취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