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쇄골과 가슴 윗부분이 민감해요
어느날부터 쇄골이 민감해져서 옷만 닿아도 불편하고
깨어 있는 내내 불편했는데(아픈것도 간지러운것도 따가운것도 따끔한것도 아니에요) 지금은 가슴 윗부분까지 민감해져서 재활의학과에 가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뼈에는 이상이 없고 목이 약간 일자목이라 했고 원인은 정확히 모르겠다고 해서 약먹고(약의 효과는 없는것 같아요) 물리치료 받고 있는데요

여러겹의 옷을 입은 상태에서 등, 어깨를 펴고 있으면 쇄골 쪽과 가슴 윗부분 근육이 아래로 당겨지는 느낌도 들어요

인터넷에 보니까 저랑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 중 엑스레이 찍은 사람들의 공통점이 일자목이던데
제도 약간 일자목에 라운드 숄더인데 이게 원인일 수 있나요?


answer Re : 쇄골과 가슴 윗부분이 민감해요
양경승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가만히 있을 때도 통증이 발생하거나 가벼운 자극에도 통증이 유발된다면 대상포진성 신경통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자세나 움직임에 영향을 받는다면 통증이 있는 부위로 주행하는 신경이 근육사이에 눌리면서 발생하는 신경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는 자세질환의 일종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진, 이학적 검사, 간단한 엑스레이 만으로도 진단가능하니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쇄골과 가슴 윗부분이 민감해요
이재완
이재완 한의사 봉원당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재오 입니다.

어깨관련 질환에서 오는 이상 감각증상으로 오래되면 뒷골에서 쇄골까지 연결하는 흉쇄유돌근 주위로도 이상감각 또는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타 손발차가움, 저림, 두통등의 증상이나 어지러움 울렁거림 소화불량 눈피로감등이 있는지도 살펴보시고요.

일자목의 경우 원래 그렇기 보다는 오래된 어깨질환들이나, 자세불량의 결과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고요. 단순 진통제나 근이완제 복용보다는 직접적인 침, 부항, 추나등 원인부위를 파악하시어 치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