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저는 65세 되는 남자.겨울만되면 외출하면 ...
안녕하세요 저는 65세 되는 남자.겨울만되면 외출하면 오른쪽 눈에서만 눈물이난다 .눈물이 안나게 할수없을까요? 좋은 답변을 부탁합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65세 되는 남자.겨울만되면 외출하면 ...
문홍재
문홍재 전문의 잘보는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문홍재 입니다.

눈에서 눈물이 나는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은 먼저 눈에서 눈물이 만들어져 사용되고 난 후 빠져나가는 눈물길이 막혀 눈물이 밖으로 흐르는 경우입니다. 눈물은 눈물샘에서 만들어져 사용되고 남은 눈물은 눈물점, 눈물소관, 눈물주머니, 코눈물관을 거쳐 코안으로 빠져 나가게 되는데... 이 경로 중 어느 한 곳이라도 막히게 되면 정상적인 눈물의 흐름이 되지 않고 눈물이 밖으로 흐르게 됩니다.

또 다른 눈물이 나는 흔한 경우는 눈물길의 폐쇄와 상관없이 눈물의 과다분비로 인해 눈물이 넘쳐 흐르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안구건조증이나 눈에 다양한 염증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날이 춥고 건조해지면서 눈도 건조해지고, 외출시에 여러가지 자극요인(바람이나 먼지, 추위 등)이 눈을 자극하면서 눈물이 과다분비 될 수 있습니다.

어느 경우든 가까운 안과를 찾아서 전문의 선생님과 상의 후 치료 방침을 결정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