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살을 많이 빼야하는 분들은 최소 6개월로 잡아야 ...
1. 살을 많이 빼야하는 분들은 최소 6개월로 잡아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 6개월동안 20kg감량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2. 운동은 몇분동안한다 이렇게 정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몇회한다 이렇게 정하는게 좋은가요?
3. 식사를 규칙적으로 먹으라고 하던데 5시에 저녁을 먹는다고 정해놓고 5시에 배가 안고프면 어쩌죠? 먹지말고 배고플때 먹어야하나요? 아님 굶어야하나요?
4. 25kg을 빼는데 어느정도의 기간이 걸릴까요
5. 당류랑 나트륨량등 몇g이하인게 좋을까요?
6. 친구들이랑 놀다가 카페같은데 가서 음료시키면 저 혼자 안 먹으면 좀 그렇잖아요 그럴때 카페에서 다른 것보다 살이 덜 찌는게 뭐 있을까요?(커피는 학생이라 안되요)
7. 운동을 다른것도 하고 줄넘기도 하고 그럴건데 줄넘기 몇개 아님 몇분해야 키도 크고 살도 빠지고 그럴까요
8. 영양분 골고루인 음식을 먹으라는데 몇대 몇으로 먹어야 하는거죠?
answer Re : 1. 살을 많이 빼야하는 분들은 최소 6개월로 잡아야 ...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1. 적게 먹으면 빠질테고 아니면 안빠지는 거죠. 6개월동안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빠졌다해도 유지가 될 수 있느냐...건강을 해치진 않았느냐....가 중요합니다.
2. 그야 운동 동작에 따라, 개인체력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정강도를 설정하시고 그만큼만 하시면 됩니다. 시간이든 횟수든.
3. 정해진 시간에 먹어야죠. 배가 안고픈게 중간에 뭘 먹었거나 하지 않았을까요.
4. 요요없는 건강한 방법으로 한다면 1년정도 잡으셔야 합니다. 개인차가 있는지라.
5. 성인기준 1일 권장 나트륨 섭취량은 2000mg = 2g 입니다. 당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애들을 섭취하면 몸안에서 당으로 분해되는 겁니다. 탄수화물 1g 4kcal 단백질 4kcal 지방9kcal
6. 차
7. 운동을 많이 할수록 키가 더크는 것도 살이 더 빠지는게 아닙니다. 몸에 맞게 적당히가 제일 좋습니다. 자신의 체력수준이 맞춰서 하세요. 줄넘기 보다는 달리기 권장
8. 이 주소 복사해서 넣어봐요. 내용이 많아서 .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8058946&memberNo=18103913&vType=VERTICAL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1. BMI 30 이상의 고도비만이신 분들의 적정 체중 감량 속도는 1주일에 약 2kg 정도입니다. 한달로 계산하면 약 8kg 정도 감량을 하는 것지요.
그러므로 20kg 정도의 감량을 원하신다면 최소 3개월 이상에 걸쳐 건강히 감량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3. 저녁을 매번 굶으시는 경우 공복시간이 아침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공복시간이 너무 길어질 경우, 우리 몸은 에너지를 소비시키는 것 보다는 저장에 능한 몸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녁은 드시는 걸 권해드리며, 너무 늦은 시간이 아니라면 허기가 지실 때 따뜻한 우유 정도 드시면 배고픔을 달래고 위에 부담을 적게 주면서 수면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4. 현재 알려주신 키와 체중으로 BMI를 계산해 보았을 때 27.96 정도로 중등도 비만에 속하시네요. 이런 경우 체중 감량 속도를 1주일에 1~1.5kg 감량을 목표로 계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5kg 정도의 감량을 원하시면 대략 6개월 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5. 캐모마일이나 히비스커스 티처럼 차나 허브차 등을 섭취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8. 비율을 설명드려도 이해하시기 어려울 겁니다. 식사 시에는 칼로리보다 식사 구성을 잘 살펴보셔야 하는데 한끼 식사를 하실 때에는 고구마, 현미밥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과 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달걀 등의 단백질, 오이,고추,상추,미역 등의 채소류를 꼭 함께 구성하여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