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포도상구균으로 인한 전립선염 질문있습니다.
요도 통증 및 전립선염 증상으로 내원 후 정액 균배양 검사에서 포도상구균이 나왔습니다.
Coagulase negative Staphy lococcus -> moderate

최근 제가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알티쿰에 걸려 저와 파트너 둘다 록미신정+국제독시사이클린을 2~4주간 복용했었습니다.
위의 약 복용이 끝난 1주일 뒤 구강성교 이후 증상이 생겼습니다.

현재 록미신정+독시사이클린을 6일째 복용 중인데, 효과를 못느낍니다. (xx마이신 주사도 5일 간격 2번 맞았습니다.)
염증은 많은편이 아니라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점차 확산됩니다.
원장님께서 검사 결과에서 효과 있다고 나오는 항생제는 전립선염에 안쓰고, 오래된 항생제라 말씀하셨습니다.

1. 내성이 많은 균이라는데, 완치가 가능여부와 난치성인지, 대략적인 치료기간이 알고 싶습니다.

2. 파트너도 치료를 받아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대부분 구강성교만 하였고, 삽입시 콘돔 사용하였습니다.)

3. 재발이 쉬운지,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제가 할수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4. 치료 후 성관계는 언제쯤 다시하는게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 배양 및 내성검사 결과를 첨부파일에 추가 했습니다.


answer Re : 포도상구균으로 인한 전립선염 질문있습니다.
윤종선
윤종선 전문의 슈퍼맨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종선 입니다.

충분히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약제입니다. 다만 필요 시 추가 적인 처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만성 재발성 질환입니다. 많은 분들이 “병원에서 전립선염 완치 판정을 받았는데...또 증상이 재발했습니다.” “왜 재발했는지 모르겠다”면서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립선염은 완치되는 질환이 아니라 계속 증상이 재발하는 만성 재발성 질환이라는 점을 절대 명심하셔야 합니다.

전립선염은 앉아 일하시는 습관, 스트레스,신경과민,음주,과로 등 생활습관에 의해서 생겨나는 생활습관성 질환이므로 꾸준히 병원치료와 병행해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의 발생율을 줄인다는 개념으로 접근하셔야 합니다.

적극적인 관리와 치료로 꼭 쾌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