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검진시에 단백뇨,혈뇨가 검출된게 3-4년 되었습니 ...
건강검진시에 단백뇨,혈뇨가 검출된게 3-4년 되었습니다. 처음 알게 됐을때 신장은 이상이 없다고 해서 큰 조치를 안하고 있다가 작년 건강 검진때 혈압이 높게 나와서 신장질환으로 인한 것일수도 있다하여 종합병원 신장내과를 내원하였습니다.

종합병원에서는 단백뇨수치가 높지않아 혈압약이제 치료제가 되는 약을 처방해주었고 3개월 복용하고 검진받고 다시 3개월 복용중에 있습니다.

혈압은 많이 좋아졌는데 한달전부터 발기가 잘 안됩니다. 스트레스도 없고 심리적으로 문제없고 운동도 규칙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난생 처음 겪어본거라 당혹스러운데 아무리 생각해도 달라진건 혈압약 복용을 한다는 것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혈압약 부작용으로 발기부전이 올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런건지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비뇨기과쪽으로 자세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0. 키175cm, 몸무게72kg, 체지방율22%
1. 관계시 발기가 육칠십 프로만 됨
2. 사정시 정액이 죽 같이 힘없이 분출됨. 이전에는 물총처럼 쭉쭉 나옴.
3. 혈압약은 아모잘탄 5/100입니다.

비뇨기과를 가야될지 신장내과를 가서 약처방에 대해서 물어봐야 할지 판단이 안 섭니다.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건강검진시에 단백뇨,혈뇨가 검출된게 3-4년 되었습니 ...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 입니다.

혈압약 복용 시기와 발기부전 시기와는 차이가 있으므로 비뇨기과 진료를 우선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혈압약은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는 있습니다만, 심리적 원인이 더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검진시에 단백뇨,혈뇨가 검출된게 3-4년 되었습니 ...
이예나
이예나 전문의 포에버의원 수원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예나 입니다.

혈압약 복용시기는 3개월전으로 발기부전 증상 발현시기인 1개월 전과 연관성은 크지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장내과에 가서 약처방에 대해 상담을 받는것 보다는, 비뇨기과에 방문하여 발기부전에 대한 진료를 먼저 받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발기부전의 기질적인 원인으로 고혈압, 당뇨등의 만성질환도 포함이 되며, 그 외에 음주나 흡연, 심리적인 요인, 복용중인 약물, 스트레스 등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단 증상이 한달간 지속되고 있으며, 고민되는 부분이 많으시리라 생각하여 일시적으로 약물의 도움을 받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