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 만57세,남자,키162 ,체중 68,흡연중(36년 ...
나이 만57세,남자,키162 ,체중 68,흡연중(36년),음주 1회/주 정도...술을 4잔정도 급히 마시거나,조금 빨리 마시면 심장이 조이는듯하며 통증이 느껴 집니다.답답하기도 하고,어찌할줄 모르겠습니다.이럴 경우 답답함을 참으며 술을 안마시고 10-20분 정도 지나면 통증도 사라지고,술을 마셔도 괜찮습니다.또한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조금 빠른 걸음으로 걸어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이럴때는 쪼그리고 앉아 있는것이 답답함과 통증에 도움이 됩니다.의자에 앉아 있거나 서있어도 별 도움이 도움이 안됩니다.3년여 전에 이 문제로 Y대병원에서 종합검진을 받았는데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면서 혈관이 예민해서 그런것 같다고 합니다.물론 관상동맥은 매우 정상이라고 합니다.가끔 한번 심장이 혼자 꿍하고 뛰기도 합니다.왜 그럴까요?전문가님의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나이 만57세,남자,키162 ,체중 68,흡연중(36년 ...
박종윤
박종윤 전문의 편하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1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박종윤 입니다.

관상동맥이 매우 정상이라는 근거는요?

36년 담배피시면 관상동맥이 매우 정상일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협심증 증상이고요.

갑작스런 심장마비 등의 발병위험이 있으니 증상이 있으실 때 병원에가셔서 상담 후 검사 및 치료에 대해 논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