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작년 2월 5일에 발목 복숭아뼈 쪽 인대가 끊어졌었습니 ...
작년 2월 5일에 발목 복숭아뼈 쪽 인대가 끊어졌었습니다. 병원에서 통기브스 3주후 반기브스 1주 보호대착용 후 재활없이 일상으로 돌아왔는데 (중간중간 욱신하긴하였음) 최근에 들어 더 발목이 아픕니다. 이번에는 다친발말고 반대발도 통증이있는데 다친부위 뿐만아니라 발등쪽도 통증이있습니다. 원인이 뭘까요.. 병원에가보아야하나요? (현재 통증이있을때마다 독일 말크림 바르고 있습니다)


answer Re : 작년 2월 5일에 발목 복숭아뼈 쪽 인대가 끊어졌었습니 ...
서동현
서동현 전문의 의)상원의료재단부평힘찬병원 하이닥 스코어: 6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서동현 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측 족관절 염좌 (외측부 전거비인대, 종비인대 또는 관절막 부분 손상 등) 으로 추정됩니다... 한달정도 부목이나 보조기 착용하셨으면 어느정도 붓기는 가라앉고, 통증도 완화되며, 손상된 연부조직도 많은 부분이 복원되어 가는 과정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체중부하 보행시 발목이 시큰하고 아픈 경우 인대파열과 더불어 동반된 발목 관절내 손상(거골 연골 손상, 전방충돌 증후군, 족근동 증후군 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발 포함 계속해서 불편함이 있으시다면, 바쁘시더라도 가까운 관절 전문병원 족부족관절분야 담당의사나 종합병원의 해당 전문의 진료 및 구체적인 영상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