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살입니다. 제가 위염을 자주 걸려요밀가루를나 ...
올해 20살입니다. 제가 위염을 자주 걸려요
밀가루를나 찬 음식을 먹으면 금방 탈이나는 스타일입니다
거의 2개월마다 배가 아파서 밀가루같은 음식을 피하다가 또 괜찮아지면 서서히 먹고 또 배가 아프고 이런 식입니다..ㅠㅠ 술은 마시지도 않아요
1. 만성위염 개선시키는 방법은 뭘까요?? 좀 셔요.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따뜻하게해서 먹으면 괜찮을까요??
매일 유산소 운동은 하고 있어요
2. 제가 다이어트를 하려고 깔라만시를 물과 1:9 비율로 섞어서 1L를 마시는데 깔라만시가
answer Re : 올해 20살입니다. 제가 위염을 자주 걸려요밀가루를나 ...
윤홍일
윤홍일 윤홍일 하이닥 스코어: 217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윤홍일 입니다.
소음인이시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인삼 생강 마늘을 위에 자극적이지 않은 농도로 드시면 좋고요.
귤피차에 생강차 녹차를 블렌딩 하셔서 드셔도 좋습니다.
소화기능이 약하면 위장에 습하고 뜨거운 기운이 생겨서 얽ㄹ 몸 손발이 부어요.
그래서 살이찌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몸이 붓는 겁니다.
소음인은 골반은 넓어도 팔다리가 여리여리하지요.
우선 님은 몸을 따뜻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다이어트도 필요하지 않을 겁니다.
신진대사율도 떨어지고 면역력도 떨어진 상태입니다.
걷는 운동하시면서 체온을 오려주시고
위기능을 회복하도록 노력하세요.
깔라만시는 나쁘지 않겟지만 위산이 많으면 좀 불편하실거고요.
추천한 방법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1. 만성위염 개선시키는 방법은 뭘까요??
->밀가루,야식,술,오렌지주스,국물류,커피,피해주세요.
2.깔라만시는 왠만하면 저녁에는 섭취를 피해주시고(위산분비촉진:역류성식도염)
알칼리성식품으로 몸을 중성화시켜 다이어트에 도움되고
몸이 잘붓는 부종이 심하신 분들한테 효과가 있지만,
식사대용으로 추천해드리지는 않구요,
하루 500ml 이상은 섭취하지 마시고, 나머지는 순수한 물로 섭취하시면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