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 날개죽지 아래 부분이 하루종일 아프고 가슴과 명치 부분도 주기적으로 아픕니다.
2개월 전 심장이 아프고 팔다리가 심하게 저려와서 응급실에 가 검사 후 비만으로 인한 대사증후군으로 아드레날린(?) 호르몬 과다 분비로 고혈압 판정을 받았습니다. 최고 200도 넘김.
그 직후 현재까지 식습관 개선, 다이어트 등으로 2개월만에 124키로에서 109키로까지 15키로 감량했고 혈압도 140대 수준으로 내려왔습니다. 컨디션도 좋아지고 불안하던 마음도 해소가 되었는데...
최근 들어 왼쪽 등 날개죽지 아래 부분이 하루종일 아프고 가슴과 명치 부분도 주기적으로 아픕니다.
혈압약 2종류를 빼먹지 않고 먹고 있고 체중도 꾸준히 빠지고 있고 걷기 운동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잘 하고 있는데 왜 다시 아픈건지 모르겠습니다.
소변,혈액 검사를 외래진료 받은 결과로는 심장이나 혈관의 문제는 아니라고 했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answer Re : 2개월 전 심장이 아프고 팔다리가 심하게 저려와서 응급 ...
최동기
최동기 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어떤 운동을 하셨는지 모르겠으나, 대부분의 운동은 어깨나 등의 윗부분(날개뼈 안쪽 부위) 등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가슴과 명치부분 또한 다이어트 운동의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걱정하는 증상에 대해 병원에서 특별한 이유를 찾을 수 없다면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중에 어깨와 가슴쪽에 힘이 가는 운동을 자제하시거나 줄이시고 하체운동 위주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런 운동을 안했음에도 통증이 나타난 것이라면 본래 자세가 좋지 않은데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무리가 되어 나타난 것일 수도 있으니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거나 양방통증클리닉 등에 가셔서 수기치료를 받거나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