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시 일주일 운동횟수는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answer Re : 다이어트시 일주일 운동횟수는 어느정도가 적당한가요?
장채윤
장채윤 영양사 리슨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장채윤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주 4회 이상, 하루 50분 정도 이상의 중등 강도 이상의 운동과 함께
식단조절!이 꼭 필요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영양, 활동량과 더불어 충분한 휴식도 필요하시오니
주무시기 2~3시간 전에는 운동을 마쳐주시는 게 좋습니다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다이어트 시 운동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보조적 방법으로 운동강도에 따라 운동양을 달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1시간 ~90분 정도의 중등도강도의 복합운동은 주5일정도 하셔도 무방합니다.
스트레칭은 매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주5일이상 하셔도 됩니다.
근력운동은 파트를 나눠서하시면 매일 하셔도 괜찮습니다.
조금 강도가 강하다 싶으면 주3~4회가 적당하구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은 운동도 좋치만 평소에 자주 움직여 주는 겁니다.
운동 1시간 열심히하고 8시간동안 가만히 앉아만 있는다면 효율이 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