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방귀가 안나오는 것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저번주 금요일 아침에 스팸이랑 김, 밥한공기를 먹고 출근했는데 오른쪽 옆구리가 아프다기보다 장이 부은 느낌? 다이어트 이후 잘 먹으려고 아침 저녁으로 먹고있습니다. 아침은 10시쯤 먹어서 점심은 간단히 견과류, 빵하나로 먹구요.
아무튼 이후로 적게 먹어서 변비인가? 싶어서 야채도 먹어보고 별 짓을 다해봤는데 변만 잘 나오고 방귀가 안나와요. 장에 계속 머무르고 집에 와서야 잠깐 나오지 나올 생각이 없어요.. 한 일주일 되니까 몸에 여드름이 세네개? 나오더라구요. 왜그런가 싶었는데 방귀가 안나오는 것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answer Re : 저번주 금요일 아침에 스팸이랑 김, 밥한공기를 먹고 출 ...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변비기가 계속있으신 것 같습니다.
현재 식이섬유의 양도 부족하실 수도 있으며
물 즉 수분부족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매일 생수2리터를 마셔주어야하며 더불어 유산균의 섭취도
보통 이상으로 늘리셔야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방귀가 안나오는 것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박예리
박예리 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현재 장의 불편함으로 고민하고 계시군요.
아래와 같이 식이섬유의 충분한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식이섬유(Dietary fiber)란 우리가 섭취하는 식품 중 인체의 소화효소에 의해 가수분해되지 않고 장 내에 남는 물질을 말합니다.
식이섬유소는 물에 녹는 정도에 따라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수용성 식이섬유소는 과실류(감귤, 사과), 두류, 귀리, 보리, 해조류 등에 풍부합니다. 포만감을 주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고 포도당 흡수를 지연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용성 식이섬유소는 채소, 밀, 현미, 보리, 곡류 등에 풍부하며 장 내용물의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켜 배변을 좋게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소는 1일 25g 섭취 권장하며 과량 섭취시에는 장 내 가스생성, 무기질 흡수 저하 등 부작용이 있으므로 적정양 섭취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방귀가 안나오는 것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변비는 규칙적인 식습관은 필수입니다. 식사 시 충분한 시간을 가지도록 하며, 지방 섭취를 줄이고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소 섭취가 부족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미역, 다시마, 김 등의 해초류와 배추, 시금치, 무, 옥수수 등의 채소류가 있습니다. 섬유질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음료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몸을 움츠리고 움직이지 않으면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못해 내부 장기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