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밤 야식을 끊지 못하고있습니다.
4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아랫배가 많이 나와 허리에 무리가 느껴집니다.
스트레스로인한 폭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식 습관을 고치고 건강을 회복할 좋은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nswer Re : 매일밤 야식을 끊지 못하고있습니다.4개월 정도 되었습 ...
최동기
최동기 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다른 전문가님들께서 답변을 해주셨네요. 참고하시구요~
제 생각에는 이미 답을 알고 계시는데 실천이 어려우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은 스트레스를 줄이면 됩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그 스트레스가 당장 해결되거나 줄여질 수 없는것이라 해도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중인 것은 사실이니까요.
처음부터 야식을 끊기보다는 야식의 종류와 양을 조절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십시요.
야식을 먹는다는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 것이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야식을 먹는다'라는 것은 인정하고 해결점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스스로 충분히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많은 남성분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과 야식섭취로 인해 복부쪽으로 지방이 쌓이곤 하죠.
계속된 야식은 수면의 시간도, 질도 떨어뜨려 우리몸의 식욕통제와 체지방감소에 큰역할을 하는 멜라토닌 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습니다.
우선 스트레스완화에 좋은 자연식품을 섭취하시는 식단이 가장 좋으며 인스턴트나 자극적인 식품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악화시키며 3끼를 정해진 시간에 섭취해주셔서 우리몸이 영양소를 제 때 받아드리고 사용할수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찍 잠자리에 들어 야식을 피해주시고 10시안에 숙면을 취해주세요!
식욕통제를 통해 야식을 줄이기 위해서는 의지 뿐만아니라 우리몸이 식욕통제가 잘 되는 몸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욕통제는 호르몬에 의해 작용되니 호르몬의 통로인 혈액과 혈관관리를 위해 염분,당분 섭취는 피해주시고 쌈채소를 많이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규칙적인 세끼 식사로 공복감을 없애시는게 중요합니다.
매끼 식사시 20분정도 꼭꼭씹어 드시게 되면
도파민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내 몸을 산성으로 만드는 안좋은 호르몬의 완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저항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낮 시간 햇빛 보는 활동을 지속해주시면
세로토닌 호르몬을 왕성하게 분비시켜주세요.
인체는 2.1일 기준으로 예전으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3일만 야식을 안드신다면 습관형성의 고리를 끊으시기 용이하실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