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 1년 전부터 자꾸 시야에 혈관이 보여서 신경쓰입니다
한 1년 전부터 자꾸 시야에 혈관이 보여서 신경쓰입니다. 가로등, 햇빛같은 밝은 빛이 순간적으로 눈에 들어오면 시야에 제 혈관이 보입니다. 안과에서 세극등검사를 하면 나타나는 혈관이 그냥 보여요. 최근에는 긴장해서 심박수가 빨라지면 시야에 혈관이 보이고 심박수에 맞춰서 박동하는것까지 보입니다. 혹시 이게 신생혈관이 생겨서 실명까지 된다고 하는 안과질환의 초기증상은 아니겠죠? 예전부터 시신경부종때문에 대학병원 안과에서 정기검진을 받고있긴한데 매번 경과만 지켜보자고 해서 불안합니다.


answer Re : 한 1년 전부터 자꾸 시야에 혈관이 보여서 신경쓰입니다 ...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 입니다.
눈에 눈 속의 혈관이 보이는 현상은 가끔 생길 수 있습니다. 강한 빛을 보고 나면 빛잔상에 의해 눈 속의 혈관이 각막이나 수정체에 반사되어서 망막에 맺혀서 보이게 됩니다. 이런한 현상 때문에 눈 속의 혈관이 보이는 것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혈관처럼 생긴 긴 구조물이 눈에 보이고 이것이 움직이는듯한 양상을 보인다면 안과에 내원하여 눈 속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 모두 실명하는 것은 아니니 많은 걱정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한 1년 전부터 자꾸 시야에 혈관이 보여서 신경쓰입니다
비공개 프로필
안녕하세요 혹시 지금은 어떠세요? 저도 같은 증상인데 동네 두군데 병원에선 이상 없다고 해서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