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이 이상합니다
몸에 이상징후는 없고요 부모님 모두 당 혈압에 가족력이 있습니다. 최근 어머님 당체크중에 저도 한번 해봐는데요 42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매일 아침 일어나서 공복혈당을 체크하니 40-48사이 한번은 26도 나오더군요 과거 식습관이 불규칙하거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았고요 음주도 잦은편입니다..어떤 관리가 필요 한가 궁금합니다 체크기가 이상일 가능성도 있나요? 몸으로 느끼는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answer Re : 몸에 이상징후는 없고요 부모님 모두 당 혈압에 가족력이 ...
현일식
현일식 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말씀하신 혈당은 심한 저혈당에 해당하는 수치로 잘못된 결과로 생각됩니다. 혈당 측정기와 혈액을 묻히는 시험지의 코드가 동일한지, 채혈시 알코올이 마르기 전에 채혈을 한 것은 아닌지 등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부모님 두분 모두 당뇨병이 있을 때 본인에게 당뇨병이 생길 확률은 50%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가까운 의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answer Re : 혈당이 이상합니다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혈당이 너무 낮게 나와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행한 '나와 가족을 위한 당뇨병 예방과 관리 정보'에 의하면, 당뇨병이 아닌 사람의 공복혈당 정상 범위는 100mg/dl 이하입니다.
그러나 50mg/dl 이하인 경우를 저혈당이라고 하며, 저혈당은 즉시 조치하지 않으면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잦은 음주와 과음은 다음 날 아침 공복 혈당을 낮게 하여 저혈당을 유발하기도 하니, 음주 시에 조금이라도 꼭 밥과 반찬으로 식사를 하신 후에 음주 하시기를 권해드리며, 음주는 소주 2잔 이내가 적정량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별달리 느껴지는 증상이 없다고 하셨으니, 혈당 측정 방법에 오류가 있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나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관련 검사 및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답벼닝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