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제가 감마리놀렌산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그걸 먹으니깐 생리통이 확실히 줄어들어서 생리하기 1주일 전부터 꾸준히 먹어왔습니다. 그런데 그 약에 에스트로겐에 민감한 사람은 복용에 주의하라는 말이 있었는데....제가 그동안 잘 먹어와서 별로 신경쓰지 않고있었거든요 그런데 이번달에 지금 생리 예정일보다 35일이나 지났는데도 생리를 안합니다ㅠㅠ혹시 약이랑 연관이 있는건지 아니면 갑자기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근래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긴 했습니다)


answer Re : 제가 감마리놀렌산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그걸 먹으 ...
정명주
정명주 한의사 경희보궁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명주 입니다.
건강보조식품을 평상시에 복용하였을 경우, 별 다른 이상이 없다면 괜찮다고 봅니다.
보통 생리주기는 21~35일(평균 28일)인 경우가 정상적인 범위이며
근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 경우, 사람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조금씩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더 신경쓸 경우 더 늦게 하는 경우가 있으니 편안한 마음을 가져보세요.
또한 건강보조식품 복용이 의심되실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으며 되도록이면 자연적인 방법을 통해서 건강관리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가 감마리놀렌산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는데 그걸 먹으 ...
황해연
황해연 약사 (주)파머시즌 에이포뮬러 하이닥 스코어: 4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황해연 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을 드시고 생리통이 완화되셨다니 기쁩니다.
그러나 감마리놀렌산의 여성호르몬 조절작용때문에 생리를 거르거나 하는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무월경은 주로 스트레스나 영양결핍에 더욱 민감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편히 가지시고 기다려보세요,
그리고 현재의 체중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빈혈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스트레스완화하는 마음가짐으로 생체리듬을 회복해보세요 .
좋은 소식이 있을 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