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항암(자궁내막암)치료 끝난후 어떤음식을 먹고 마시면 좋을까요?
answer Re : 모든 항암(자궁내막암)치료 끝난후 어떤음식을 먹고 마시 ...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항암이 완전히 끝나신 경우 평상시 식사와 동일하게 드십니다.
특정한 음식이나 식품보다는 적절한 열량으로 식사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키와 체중을 적어주시지 않아 필요 열량을 산정하기 어려우나,
하루 세끼 규칙적으로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단백질찬인 고기, 생선, 달걀, 콩류는 매끼니마다 달걀 크기로 1~2개 정도 드시고,
채소는 많이 드셔도 상관 없으므로 끼니마다 충분히 드시길 바랍니다.
하루에 과일은 종이컵 크기로 1~2컵 정도 드시고, 유제품(우유, 두유, 요구르트)는 하루 1~2컵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숯불에 굽는 고기나 훈제계란, 훈제오리 등은 발암물질이므로 가급적 삼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