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이어트를 하는데, 3키로 정도 뺐거든요.
제가 다이어트를 하는데, 3키로 정도 뺐거든요. 근데 하루에 한끼 먹고 헬스장가서 자전거 20분 런닝머신 10분 타고 하루 만보가까이 꼭 채우고 자는데
살이 안빠져요... 어떻게 하면 살이빠질까요?
answer Re : 제가 다이어트를 하는데, 3키로 정도 뺐거든요. 근데 ...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체크해야하는 부분이 이런것입니다
우리가 많이먹고 적게 움직이면서 체중이 증가했다고 한다면 하루에 1끼먹고
운동을 이렇게하나는데 감량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체의 대사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러한 양을 줄이고 소비만을 늘리는 방식은 인체의 소비대사를 줄이고 똑같이 먹더라도 더많은 흡수를 통해서 이러한 현상을 만들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는 온전한 영양소 공급이 우선시하여 몸의 대사를 높이는것이 운동보다도 먼저되어야합니다.
그렇기에 3끼식사를 정상적으로 하면서 살이찌는문제를 정확하게 확인하며 관리하는것입니다. 예로 혈액수순환에 대한 부분인지, 호르몬의 문제인지를 질문자님꼐 맞추어
관리한다면 다이어트는 쉽게 성공할수 있습니다.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질문자님은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다이어트 방법을 하고 계시네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질문자님도 느끼셨던 것 처럼 초반에 2~3kg 감량은 쉽게 되지만
이 그이상의 체중변화를 보기는 힘들죠.
또한 영양소 섭취없이 과도한 운동을 하고, 하루에 한끼를 드시는 방법은
우리몸이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흡수하는 능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오히려 살이 잘 찌는 몸으로 변화는 지름길 입니다.
지금부터는 살을 뺴기위해서는 지방이 연소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합니다.
지방이 연소되는 조건은 열,산소,영양소 입니다.
적게 먹고 운동을 하는 것 보다 이세가지 조건을 채워주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죠.
체온을 높이고 산소를 공급해줄 수 있는 운동과 3끼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