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대학병원에서 1년정도 다니면서 프로페시아를 먹었습니다
6개월정도 매일 1알씩 먹다가 그후부터는 1달먹고 1달쉬는 방법으로 유지를 하다가 고민끝에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는데, 여기서는 아보다트 처방전을 무료로 끊어주더라구요
1.프로페시아가 비싼건 맞지만 건강상으로 볼때 아보다트를 먹는게 옳은방법이겠습니까? 2.또한 1달먹고 1달쉬는 방법이 맞는방법입니까?
유명한 대학병원에서 처방을 내린건데,모발이식한 병원에서는 그방법은 잘못 됬고 하루에 한알씩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답변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현상윤
현상윤 전문의 움찬의원 하이닥 스코어: 9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현상윤 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프로페시아(오리지널 상품명.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지닌 약)를 1년 이상 복용하셨다가 효과가 없으면
아보다트(이 역시 오리지널 상품명입니다.), 즉 두타스테리드 성분을 지닌 약으로 바꾸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약을 드실 때는 하루에 1알, 시간을 정해서 드시면 됩니다. 다른 분들은 약을 드시기 전에 일일이 날짜를 적어 두시고
알람을 맞춰 놓으십니다. (빼먹지 않고 꾸준히 먹기 위해)

꾸준히 드셔서 꼭 효과를 체감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박태준
박태준 전문의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박태준 입니다.

1. 각각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약으로 부작용율이나 효과에서 큰 차이는 없습니다.

2 약은 약물의 농도유지가 중요합니다.
매일 한번씩 지속적으로 복용하여야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탈모로 처음 복용할때는 1년에서 1년반정도까지 호전되므로 중단하더라도 그이후 중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복용을 중단한다면 약의 효과는 서서히 사라지므로 중단후 빠지는것이 느껴진다면 다시 복용하여야합니다.
원칙은 지속적으로 복용하는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