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가 끝나면 배가 너무 고파서 치킨이나 라면을 자주 먹고 1시간쯤 있다 잡니다.
일과가 끝나면 배가 너무 고파서 치킨이나 라면을 자주 먹고 1시간쯤 있다 잡니다.(피곤해서 산책 안하고 잡니다.)
며칠전에 치킨을 먹고 바로 자고 그다음날 일어나니 이상하게도
소화가 다 된건지 배는 고픈데 식도쪽에 음식이 걸린 느낌
(많이 먹어서 약간 더부룩한 느낌 인거 같아요)
이 지금까지 계속 되서 불편합니다.
제가 야식 뿐만아니라 식사를 할때 밀가루음식(피자, 치킨, 편의점 도시락)을 많이 먹는데 이런 안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건가요?
속 더부룩한건 원인이 뭔지, 해결방법은 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일과가 끝나면 배가 너무 고파서 치킨이나 라면을 자주 ...
정세진
정세진 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 215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현재 드시고 있는 음식들 자체가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따라서 이로 인한 원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음식을 드시다보면 위염 등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해결책은 저녁 야식을 가능한 소화가 잘되는 음식들로 조절을 해보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와 동시에 증상이 심할 경우는 약물 처방을 받아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야식을 금하시기를 권합니다.
야식 후 1시간이내에 주무시는 것은 역류성식도염을 유발하기때문에 식도 및 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야식의 메뉴도 지방 및 염분이 높은 음식들이라 문제가 많습니다.
가급적 적절한 시간에 저녁식사를 하시고, 야식을 금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