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마이코플라즈마
마이코플라즈마
남자친구랑 구강 성교 후 삽입하고 다음날 바로 간지럽고 질염 같아서 병원을 갓더니 질염치료하면서 냉검사 후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판정을 받았습니다.
근데
1. 남자친구랑 2년동안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 요 몇일 구강성교를 자주 하고 몇일 뒤 간지러워서 병원을 가게됬는데 이 병이 둘다 없었는데 구강성교로 남자가 요도염에 걸려서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이 발생할수 있나요?
2. 둘다 서로 사귀면서는 다른사람과 한적은 없는데 그럼 원래 남자친구나 저한테 있었는데 2년이 넘게 증상이 없다가 몇년뒤 발견할수도 있나요? 질염치료중 의사가 냉이 안좋아서 검사하면서 알게됬거든요


answer Re : 마이코플라즈마
신봉규
신봉규 전문의 이쁜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봉규 입니다.
마이코플라스마는 언제 어떤 경로로 감염되었는지 알수는 없는 일이구요... 현재 검사에서 검출이 되었으므로 남녀모두 약을 복용하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이코플라스마는 성관계로 감염되는 균이고, 어떤 시기에 감염이 되었다가 몸에 저항성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 있거나 수면부족, 영양장애 등이 있으면 잘 자라기 때문에 증상이 생길수도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감염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없고, 냉이 늘어나거나 가끔씩 가렵거나 요도염같은 신경쓰이는 느낌이 생기는것이 보통입니다. 추정컨데 최근에 증상이 생겼다면 최근에 감염되었다고 보는것이 타당하지만, 알수는 없는 일입니다.

치료는 지스로맥스라는 약을 복용하는것이 치료효율이 높고, 남녀 모두 복용해야하고(남자가 균검사해도 안나온다해도 함께 복용해야함- 남자 균검사에서 검출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료가 잘되는 균은 아니기 때문에, 두분다 약 복용후에 나중에 관계를 가지고 다시 여성이 균검사를 받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남성이 치료되었는지 검사가 잘 안되기 때문에, 약복용후에 관계 가지고 여성이 검사 받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잘 치료 되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