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이와 함께 입원할 수 있는 정신과 병원 혹은 요양원이 있을까요?
이전에 우울증으로 해외에서 입원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있었던 병원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입원하는 형태의 병원이었는데요, 한국에도 비슷한 기관이 있는지 여쭙고자 합니다.
현재 돌이 갓 지난 아이와 함께 입원 가능한 정신과 병원 혹은 요양할 수 있는 병원 또는 요양원이 있을까요?

통원치료로는 한계가 있다고 느끼는데, 입원치료를 받으며 아이와 떨어지는 것이 여러 상황적으로 힘들다고 여겨집니다.

어떤 기관을 추천해주시기 어렵다면 어떤 방식으로 찾아보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answer Re : 아이와 함께 입원할 수 있는 정신과 병원 혹은 요양원이 있을까요?
김윤석
김윤석 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알기 쉽게 빠른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알기 쉽게 빠른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 입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는 아이와 함께 지낼 수 있는 정신과 보호병동은 찾기 쉽지 않아 보입니다.
우울감이 심할 경우 자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호병동에 입원을 해야 하는데요, 우울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개방병동 1인실 등에 입원하면서 경과를 볼 여지는 있습니다.

대학병원급 개방병동 1인실에 입원할 컨디션이 되는지부터 판단해야 할 것 같구요.
외래에서 의사를 만나서 병동 상황을 파악하기 전까지는 확답을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쉽지 않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