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섭취방법
안녕하세요 94년생 다이어트 여자입니다
저열량다이어트로인한 매일피로누적과 흡연및 폭식증으로 건강이 염려되어 영양제를 많이 섭취하고있는데
영양제 먹는순서와 최상의 흡수율 부탁드려요 ..
1.오메가3(1일 1정)
2.달맞이꽃자유(1일 1정)
3.비오틴(1일 1정)
4.클로렐라알약(1일 2회 1회 5알)
5.스피루니아 분말(1일 ???)
6.종합비타민(1일1정)
7.글루코사민 MSM 식이유황 (1일 3알 1회 1알)
8.히알루론산(1일 1회)
9.코엔자임(1일 1회)
아침겸점심(12:30~01:00)
:사과,오렌지,딸기.요거트.버섯.다시마.계란.두유.채소(오이.양배추,파프리카)단호박(고구마)
간식(3:20)
:견과류.블랙아메리카노(카카오닙스)
저녁(5:20)
:딸기,사과,오렌지.채소(방울토마토,당근,브로콜리)
바나나
근력운동(필라테스 1시간)
저녁(8:00)나또,치즈,두유.버섯.다시마
총칼로리계산하면 800~830정도이구요
2시간유산소 운동(걷기)
그리고 스피루니아 1일 섭취량 몇그람인가요??
answer Re : 영양제섭취방법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저열량의 다이어트방법으로 인해 피로누적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그래서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지만, 섭취하고 있는 부분이 흡수되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영양제를 섭취하더라도
체내 흡수가 되지 않는다면 섭취하는 의미가 없겠죠?
체내 영양소를 배출시키고, 흡수를 방해하는 다이어트방법을 반복하면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보다는
자연식품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섭취를 충분히 하면서
체외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식단으로 대체식의 형태로 많이 섭취하고 계시는데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3끼식사는 100% 한식 기반으로 드시길 권장합니다.
특히 근육의 수축, 이완에 필요한 영양소로 칼슘과 마그네슘이 필요하며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멸치, 버섯, 녹황색 채소 등에 풍부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