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빠질까요?
24살 남자 키 173 몸무게 75입니다. 알바때문에 하루에 평균 22000보정도 걷고 저녁때 푸쉬업 150개 스쿼트 100개정도 하고있는데 살이 빠질까요?
answer Re : 24살 남자 키 173 몸무게 75입니다. 알바때문에 ...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다이어트 할때 무조건 활동량만 높인다고 해서 성공적인 다이어트가 이루어지지않습니다,
물론 내장지방을 감량하는데 활동량이 가장 중요하긴 하지만
가장먼저 내몸이 지방을 태울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이 타기위해서 지방의 대사가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우선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고
두번째로 섭취한 영양소가 필요한 세포로 잘 전달될수 있도록 깨끗한 혈액을 유지해주시고
우리몸의 체온을 높여 순환를 개선시켜주시는 것 이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동량을 운동으로 잡아주셨을 시
1. 심장이 벌렁벌렁 뛰는 정도 로
2. 체온이 올라 땀이나는 강도
이 두가지를 체크해주시고
식사전후 2시간을 피해주셔야지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으며
밥먹기 바로 전, 혹은 밥을 먹고 2시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는
오히려 우리가 섭취한 음식을 빠르게 흡수해 저장해버리는 형태로
쉽게 살이찔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3끼 식사로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도와주시고
따뜻한 물을 섭취해 내몸의 체온을 잘 유지할수 있는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answer Re : 살이 빠질까요?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다이어트란 내가 섭취한 칼로리 보다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을 높여서 몸에 불필요한 체지방을 감량을 하는 겁니다.
현재 신체활동량과 운동은 좋아 보입니다.
문제는 식단 입니다. 얼마나 드시고 어떤 음식을 드시느냐가 다이어트에 가장 큰 관건 입니다.
식단은 균형잡힌 식단을 토대로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면서 현재 진행하고 계신 운동을 꾸준히 진행해보세요~
원하시는 다이어트를 성공하실 수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