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두부쉐이크를 먹는데 조합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는 50대 여성입니다.
아침에 두부쉐이크를 먹는데 조합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3인분기준 두부 반모, 바나나 큰거 하나, 요거트2스푼, 아몬드15개, 우유 한컵반, 그리고 울금 반티스푼
이렇게 갈아먹고 출근합니다.
공복전에 울금을 먹어도 되나요??
아침에 영양가 있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다른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직장을 다니고 있는 50대 여성입니다.아침에 두부쉐이 ...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우리몸에 아침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
잠을자는동안 사용된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오랜 공복후 들어오는 첫 끼이며
아침식사만 잘해주셔도 체온을 올리고 면역력이 증가되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죠.
이때 아침에 갈아서 만든 식사가 들어오게되면 흡수는 빠르게 될수있지만
그만틈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 인술린의 작용을 방해하며
저작작용이 거의없기에 아침식사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볼 수 없조.
식사의 편리함은 있겠지만 갈아드시는 것보다는 씹어서 드실수있는 건강한 한끼식사를 추천해드립니다.
두부,바나나,요거트,울금등 혹 어떤 영양소 때문에 위식품을 챙겨드시는 것이 아니라면
비타민 b군과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현미밥과 다양한 쌈채소와 나물반찬을 이용한 식사로 한끼를 챙겨주시면
영양소도 풍부하고 체온도 증가시키고 혈관도 깨끗해지는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