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주전에 미세먼지가 심각했을때 기침감기에 걸렸습니다.
2주전에 미세먼지가 심각했을때 기침감기에 걸렸습니다. 약먹고 기침감기는 나은거 같은데 요새도 가끔 기침을 합니다. 이랬던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무슨 병이나 그런거는 아니겠죠?


answer Re : 2주전에 미세먼지가 심각했을때 기침감기에 걸렸습니다.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 입니다. 기침은 매우 많은 원인에 의해서 일어날 수 있는 증상임으로 기침이
지속된다면 호흡기내과적인 진료로 필요한 검사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주전에 미세먼지가 심각했을때 기침감기에 걸렸습니다. ...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2주 이상의 감기증상은 흔한 일은 아니고 그럴 경우 최근 감염으로 인한 2차 감염 또는 결핵 등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흉부엑스레이 등의 평가를 해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 환자를 진료해보면 단순 감기증상도 종종 2주이상으로 오래가는 경우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최근들어 미세먼지로 인해 기침 등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 단순 기관지염도 많아졌습니다.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내과에 내원하시어 진해거담제와 항히스타민제제를 처방받아 복용하시면 조만간 좋아지실 거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