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초콜릿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과자같은 것을 먹으면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23세 여성 166.8cm 62.8kg 입니다. 89kg 때 다이어트를 시작한 후 단것을 거의 먹지 않았는데 최근에 취미로 제과를 배우면서 조금은 먹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89kg 즈음때는 설탕 덩어리 과자들을 아무 문제없이 잘만 먹었는데 지금은 초콜릿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과자같은 것을 먹으면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그래서 단것을 피하게되니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고있지만, 혹여나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23세 여성 166.8cm 62.8kg 입니다. 89k ...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은 생리라는 호르몬의 변화와 밀접한 과정을 겪기 때문에 이에 따라 두통을 자주 경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와 함께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같이 변하기 때문에 증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한편 음식에 의해서도 이러한 증상이 유발될 수 있으며 그 중 알코올, 초콜릿, 카페인, 치즈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을 피하기 어려우시다면 증상이 있을 때 두통약을 복용해보시고 조금씩 적응해보시고 의지가 된다면 굳이 드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건 아니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초콜릿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과자같은 것을 먹으면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혹시 이전 다이어트를 어떻게 진행하셨을까요 ?
다이어트 방법에 따라 원인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우선 단 식품을 과도하게 먹게 될경우 교감신경의 증가로
혈관이 타이트해지고 혈액에 과도한 당분으로 혈액이 끈적이다보니
뇌로 혈액과 산소가 잘 공급되지않아 머리가 지끈거림을 느끼실수있습니다.
만약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데 근손실이 큰 방법으로 진행을 하셨다면
순환능력이 약해져 비슷한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