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보조식품에 대해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건강보조식품에 대해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지금 먹는 건강보조식품이 마그네슘(아침), 철분+엽산 제제(점심), 루테인(저녁), 유산균(하루 세 번)이 있는데요, 여기에 밀크씨슬을 더해 보면 어떨까 싶은데 혹시 저 중에 밀크씨슬과 함께 복용하면 안 되는 것이 있나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건강보조식품에 대해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
이지훈
이지훈 약사 울진메디칼약국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이지훈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추가로 밀*씨슬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현재 복용중인 건강식품들 적절하게 시간대 잘 나누셔서 복용하고 계시네요.
밀*시슬은 아침, 점심, 저녁 중 어느 시간이라도 괜찮습니다.
유산균은 균수와 장용코팅 기술이 좋은 회사의 제품으로 쓰시면 1일 1회로 줄이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강보조식품에 대해 궁금해져서 질문드립니다.
안강석
안강석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고 계시는군요!

적당히 섭취하고 계신것으로 사료됩니다.
여기에 간을 위해서 밀크씨슬 복용한다면, 문제 없어보입니다.

단, 지금 드시고 계신 제품 중에 마그네슘, 루테인, 유산균 같은 경우 단순 일반식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해보고 드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건강식품이랑 건강기능식품은 차이가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일정 절차를 거쳐 만들어지는 제품으로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인증마크가 있습니다.
‘건강식품’, ‘자연식품’, ‘천연식품’과 같은 명칭의 제품은 건강기능식품과는 다릅니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의 의약품도 아니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을 드시고 계시다면, 현재 3번을 드시고 있다 했는데,
1. 장용코팅 유산균 을 선택하여 드시길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많이 먹는다고 살아있는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위산에 녹지 않기 위해서는 코팅기술이 중요한데, 장용코팅 유산균을 추천해드린느 바입니다.

2. 김치유산균이 들어있는지 확인해조세요!
한국인의 장은 서양인의 장 보다 길기 때문에 김치유산균 등이 들어있는 유산균을 선택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을 드시고 계시다면 루테인 같은 경우,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밀도색소를 높이기 위해 섭취를 하는데, 이때 단순 루테인보다는 루테인지아잔틴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황반의 중심부는 지아잔틴 성분으로, 주변부는 루테인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건강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