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9세이고 5년 전 우안 단안 백내장 수술(단초점)을 했습니다.
29세이고 5년 전 우안 단안 백내장 수술(단초점)을 했습니다.

좌안 시력은1.0 정도입니다.

직업 상 책 읽거나 컴퓨터 읽는 시간이 매우 깁니다.

제가 개선하고 싶은 부분은 1. 최근 좌안(시력 좋은 쪽)이 충혈, 눈곱, 열감이 있는데 좌안의 피로도를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책 읽을 때 한 쪽 눈 가림 안경을 쓰면 도움이 될까요?

2. 우안과 좌안 시력이 딱 맞지 않아서인지 약간 사시가 생긴 것 같은데 갈수록 악화될 가능성이 있나요?


answer Re : 29세이고 5년 전 우안 단안 백내장 수술(단초점)을 ...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 입니다.
1. 좌안의 증상은 안구건조증과 눈피로증후군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을 할 때 눈을 자주 깜박거리면서 하시고
중간중간에 눈을 감고 쉬게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인공누액을 비롯한 건조증 치료에 필요한 안약을 점안하는 것을
고려해하므로 안과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정말로 사시 상태인지 아니면 양안간 시력 차이로 인한 증상인지 파악이 필요하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안과진료를
보고 설명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29세이고 5년 전 우안 단안 백내장 수술(단초점)을 했습니다.
이정호
이정호 전문의 잘보는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정호 입니다.

우안은 백내장 수술을 할 정도라면 원래 좌안을 주로 많이 사용하신 편이겠네요.

따라서 좌안의 피료도가 증가할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

우안은 현재 시력이 어느정도인지가 궁금하네요. 만약 우안의 초점이 근거리에 맞춰져 있다면 굳이 한눈을 가리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ㅣ

좌안의 충혈 눈곱 열감등은 아마도 안구 건조증과 약간의 염증이 있을 것 같으니 그와 관련하여 안약을 사용하여야 할듯 싶습니다.

또한 백내장은 젊은나이에는 잘 발생하지 않는 병이니 원인이 있는 것인지 따라서 또 다르게 접근해봐야 할듯 싶습니다.

사시는 발생할수 있는 원인이 많아서 정밀안근기능검사를 해보시고 어떤 종류의 사시인지를 먼저 확인하여야 해결방법이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가까운 안과에 가서 진료 보시면서 상담하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