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날마다 1시간씩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날마다 1시간씩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살이 빠질 까요?
answer Re : 저는 날마다 1시간씩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과연 살 ...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줄넘기는 유산소성 운동으로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하지만 운동만 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습관이 갖춰졌을때
비로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줄넘기 운동은 체중감량에 효과적이지만
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운동 후 하체가 무겁고 부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후 반드시 스트레칭을 병행하시고, 운동 후에 반신욕, 족욕을 함께 해보세요
또한 실제 지방을 높이는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섭취로 인해
체중감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동 후 휴식도 근육의 재생과 회복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격일로 운동을 추천드리고, 자면서 대부분의 세포재생이 되기 때문에
수면시간 7-8시간 확보와 너무 늦은 밤 운동은 피해주세요
또한 과자, 밀가루, 설탕, 흰쌀밥 섭취를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현미밥 그리고 혈당조절 운동 시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샐러드, 푸른잎채소 등을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answer Re : 저는 날마다 1시간씩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운동,식사 병행하시면서 건강하게 관리하시기바랍니다.
연령층에따라 식사방법에 차이가 있을수있습니다,기본적으로 식사방법은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00~120g)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 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중량은 15g이상, 당함량은 6g이하, 탄수화물은 15g이하인 걸로 선택해 주시고, 식사대신 끼니 해결 시 우유에 타서, 간식으로 섭취 시 물에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훈제 닭가슴살의 염분함량은 고도비만인 경우는 제한해 주시는게 좋구요.
무염으로 너무 힘드시면 다른 식사 시 염분함량 조절을 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