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무게가더늘었어요ㅜ왜그런걸까요
운동도일주일에두번에서세번정도필라테스하고
탄수화물섭취도줄이고간식도최대한자제를하고있는데
몸무게가더늘었어요ㅜ왜그런걸까요..그리고저는살이왜케잘찌는지..ㅜ
answer Re : 운동도일주일에두번에서세번정도필라테스하고탄수화물섭취도줄 ...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무작정 섭취량을 줄이고 운동을 한다고 하지만 체중이 잘 줄지 않으시죠 ?
나는 왜이렇게 살이 잘찌는지,,
그동안의 사소한 생활습관과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나도 모르게 남들보다 살이 잘찌는 몸을 만들어갔을 수 있습니다.
우선 규칙적인 3끼를 섭취안해주시거나 너무 소량의 식사 ,영양소 섭취가 잘 되지않고
닭가슴살만 먹거나, 단백질 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하루 2끼먹기, 굶는 다이어트 등을 지속할경우
근손실로인해 대사능력이 떨어지고 체온도 떨어져 결국 살이 잘찌는 몸으로 변하게 됩니다.
우선 규칙적인 식사습관과 몸을 따뜻하게 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운동을 할때는 식사 전후 2시간은 피해주시고 식수 식욕이 더 촉진될수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지방이 타는데 필요한 열과산소, 영양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않는다면 오히려 발효증상으로 살이 찔수 있으며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수면의 질이 떨어져 피로도관리가 되지않을때도 몸에 부종이 증가해 체중이 오를수 있습니다.
이정은
이정은 운동전문가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 식단과 운동 병행중이신데 변화가 없으셔서 고민이 많으시네요. 열심히 하시는 만큼 분명 좋은 결과 있으실겁니다.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체중]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을 경우 체중은 감량됩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 식사량 조절과 운동까지 잘 실천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체중감량을 위해 1~2회 운동보다는 최소 주 3회~4회 이상 운동을 실천하시길 바라며, 식사량의 경우 지나치게 제한할 경우 우리 몸에선 에너지를 지방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체중조절이 오히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 끼니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시길 바라며, 운동을 통한 소모칼로리량을 높여 건강한 체중조절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살이 안 빠지는 이유]
1. 체중은 체지방, 골격근, 체수분 등의 무게가 합산되어 나온 값으로 내 몸의 구성성분 중 어떤 이유로 체중감량이 나타나지 않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식사량을 지나치게 제한할 경우 섭취하는 음식을 체내 지방으로 저장하여 오히려 체중조절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주세요.
3. 운동은 주 3회이상 꾸준히 했을 경우 최소 약 2개월 이상 지나야 효과가 나타납니다.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가 없더라도 꾸준히 운동 실천해주세요.
▶▶지금 잘 하고 계시는 만큼 조금만 더 노력하셔서 꼭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