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초음파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심장초음파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제가 병원에만가면 긴장탓에 맥이 빨라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60-80범위에 있습니다.

맥이빠른상태에서 심초음파를 받아서 좌심실이완능1단계 나왔다고..전혀문제없으니까 걱정말라고 심초음파 촬영한 대학병원교수가 말하더라고요..

Trivial tr 또한 찝찝한데 심초음파 결과해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심장초음파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
최훈
최훈 전문의 연세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최훈 입니다.
trivial 이란 사전적의미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 검사 결과상 완전 정상이면 좋겠지만은 질환적 이상 소견까지는 아니고 정상인에서도 관찰되는 소량의 판막역류가 관찰되는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인 맥박에서 재검을 시행한다면 정상으로도 관찰될수도 있을 듯하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심장초음파결과지 해석 부탁드립니다.제 ...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초음파는 쉽게말해 어떤 구조물의 그림자를 보는 검사이고 그중 심장초음파는 심장의 펌프기능, 판막의 상태, 근육의 상태 등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심장초음파에 큰 이상이 없다면 일단 안심하셔도 됩니다.
결과지를 해석해드린다면 검사중에 긴장을 하셨는지 약간 맥박이 빨랐다고 하며
전체적인 심실, 심방 사이즈는 정상범위이고 혈액을 짜내는 능력도 정상입니다.
아주 미미한 삼첨판역류가 있지만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정도이며, 이완기능장애가 Grade 1정도 나타나는데 이것또한 정상범위에 속하는 정도입니다.
결과적으로 큰 이상이 없다는 심장초음파 소견입니다.
증상이 없다면 당분간 초음파를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 심장초음파는 협심증과 같은 혈관이 상태를 볼 수 있는 검사는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진료를 보시고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