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7년 12월생 아가인데요. 잘 먹고 잘 자고 잘 크고 있습니다.
17년 12월생 아가인데요. 잘 먹고 잘 자고 잘 크고 있습니다.
3개월차부터 팔에 살짝 붉은기와 함께 매끄럽지 않은 피부가 만져졌습니다. 초반과 비교하여 한 달정도 지난 지금은 그런 부분이 더 넓게 퍼졌는데요. 소아과에서는 아토피로 진행될 수 있으니 보습에 신경써주라는 말만 하더라구요. 정 신경쓰이면 스테로이드 처방해준다고 하였지만 거절했구요.
1. 아토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큰가요?
2. 보습에만 신경써 주면 정상피부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그리고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요..
3. 4개월부터 이유식을 시작했는데, 계속 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17년 12월생 아가인데요. 잘 먹고 잘 자고 잘 크고 ...
한성호
한성호 한의사 위드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한성호 입니다.

1. 사진과 같은 홍반이나 거친 피부가 더 넓어지고 있다면 아토피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토피는 눈에 보이는 증상외에도 가족력이나 음식, 환경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여부도 확인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보습은 가장 안전하면서도 기본이 되는 관리방법입니다. 보습제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선택 등도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관리방법이 있습니다. 평소 아기의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 중에서 적절하지 않은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토피나 알레르기 전문 의료기관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3. 아토피 소인이 있는 아기들은 이유식을 조금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유식을 선택하는 순서에도 일반 아가들과는 조금 달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음식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가능성이 높은 음식들이 있는데 이런 음식들은 순서를 좀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