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발로 공익을 받을정도로 평발이 심한데요.
평범하게걸을땐 오래걸을수있지만 운동하려고 빨리걷거나 뛰면 1분도안되서 발바닥이 찢어지는것처럼 통증이 심하게옵니다.
다이어트하려하는데 평범하게 오래걸어도 다이어트가될까요?
answer Re : 평발로 공익을 받을정도로 평발이 심한데요.평범하게걸을 ...
문상현
문상현 한의사 채움과비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문상현 입니다.
공익근무를 할만큼 평발이 심하면,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이 클 정도로, 족저근막염과 무지외반증, 발목외반, 외반슬(X다리) 등 골격의 변형이 동반되기 싶습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줄이면 평발의 정도가 완화될 수 있어 평발로 인한 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등의 환자분들에게 꼭 다이어트를 권하긴 하지만,
걷기는 평발로 인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권하지 않는 편이며,
평범하게 오래걷기로는 다이어트 효과가 크지 않기에 더더욱 권하지 않습니다.
만약 걷기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시고 싶다면,
교정용 깔창을 사용하기를 권하며,
평발로 인한 2차적인 증상(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발목외반, 외반슬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도 교정용 깔창이 필요합니다.
특히,
평발의 정도가 다르다면,
보행시 다리길이차이로 인해 골반변위 및 측만증 등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교정용 깔창을 사용해야합니다.
경우에 따라 평발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우선 족저압측정기와 체형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answer Re : 평발로 공익을 받을정도로 평발이 심한데요.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운동 문의입니다.
저희가 단순하게 운동을 하지 않아서 살이 많이찐것일까요?
그렇다면 주변에 많이 먹고 운동하지 않아도 살이 안찌는 사람들은 왜 그런것일까요??
체질??
그렇다면 체질이 다르고 건강상태가 다른데 왜 다 운동을 하려는것일까요?
정작중요한것은 사람마다 다른 살이찌는요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그를 개선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가장 시작의 단계는 식생활습관의 규칙성부터입니다.
3끼식사를 정상적으로 하고 수면패턴을 맞추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그뒤에 조금씩 걷는것부터 운동을 시작하셔도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answer Re : 평발로 공익을 받을정도로 평발이 심한데요.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다이어트와 운동, 굉장히 중요하죠
하지만 살이찌는 원리를 이해한다면 평발인 질문자님도 감량이 가능하답니다 ,
지방이 쌓이는 이유는 우리몸에 잉여혈당이 생겼을때 지방으로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잉여혈당을 만들지 않으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지방을 태우기위해서는 열, 산소,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균형있는 영양소섭취와 순환능력을 키워 지방으로 지방이 탈수있는 조건을 전해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또한 근육을 움직여 지방을 연소시키고 미토콘드리아 활성으로 대사능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것은
소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랍니다 .
걷는것 뿐만아니라 소근육을 자극하는 동작으로 훨씬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저주파기기를 통해 소근육을 자극시키는 방법또한 다이트에 큰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