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슬와근에 염증이 생겨 무릎 뒤쪽에 물이 살짝 고였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왼쪽 무릎만 mri찍었는데
슬와근에 염증이 생겨 무릎 뒤쪽에 물이 살짝 고였다고 합니다
밖으로 티는 나지 않는 정도 인데
오른 쪽도 증상이 비슷합니다
무릎 바깥 옆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슬와근 염증인가요 이게?
치료방법은 무엇이죠
소염진통제처방받아 7일치 먹고있는중입니다
크로스핏두달째라 이운동도 지금 진단받고 몇일째 중지 상태 입니다 빨리 낫는 방법좀 알려 주세요
그리고 진단받은 왼쪽은 스테로이드 주사를 한방 맞으니 좀 낫긴 하지만 불편감은 여전합니다
빨리 낫는법 없나요?


answer Re : 병원에서 왼쪽 무릎만 mri찍었는데 슬와근에 염증이 ...
양성석
양성석 전문의 걸포바른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양성석 입니다.

아마 2달 간 크로스핏 운동을 하면서 발생한 슬와근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슬와근에 염증 위치에 따라 통증부위가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후외측 부위쪽으로 통증이 발생할 것입니다.
무릎 외측이나 전외측 부위 통증이라면 슬와근 염증보다는 장경인대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염증에 대한 치료로는 소염제 복용, 스테로이드 주사, 체외충격파치료, 등을 시행해볼 수 있겠습니다.
빨리 낫는 방법은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단독 보다는 복합적으로 치료를 받으시면 좀 더 빨리 호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충분한 치료 후 복귀가 추후 재발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스테로이드 주사는 반복적으로 치료하기보단 1회 주사 후 1-2달 이상 증상 호전 여부를 관찰하므로, 주사 맞은지 1주 정도로 생각되니 소염제, 충격파 등의 치료를 하면서 기다리면 호전을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