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적응하고 그 다음에도 먹는거 적당량 늘리면 요요현상 안 오겠죠?
1.한 달에서 두 달정도 하루 1200~1300칼로리로 제한해서 체중 감량 하려는데 건강한 음식 먹고, 영양소 골고루 챙겨 먹으면 건강에 괜찮겠죠?
2.학생이라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해서 식단 중심으로 하려고 합니다.
몸이 적응하고 그 다음에도 먹는거 적당량 늘리면 요요현상 안 오겠죠?
키 158
몸무게 52
나이 17
answer Re : 1.한 달에서 두 달정도 하루 1200~1300칼로리로 ...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1. 충분히 가능하시리라 사료됩니다.
2. 운동과 병행되지 않는다면 요요 현상이 빨리 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적은 양의 섭취는 체력향상에 기여되지 않으므로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학생이신 점을 감안하면
오히려 지구력을 떨어뜨려 현재 공부하시는데 체력이 뒷받침이 되어주지 못 해 학업에 지장이 있으실꺼라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간단한 근력운동이라도 하시면 좋고, 운동없이 식단만으로 유지하실려는 계획이라면 평소 생활하시는 활동량이라도 많이 늘리셔야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몸이 적응하고 그 다음에도 먹는거 적당량 늘리면 요요현상 안 오겠죠?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건강한 음식을 드시고, 영양소를 챙기려 하는 점은 너무나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칼로리의 개념으로 다이어트를 했을 때
후에 요요가 올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식단만으로 다이어트를 한 후 ,
적정량으로 다시 늘리게 되면 이미 몸은 줄인 칼로리에
대사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이 증가할 확률이 높다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적절한 운동으로 근육의 활성도를 높이고,
대사를 끌어올려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학생분이시라면 점심시간이나 하교 후 주 3회 격일로라도
운동할 시간을 확보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근력운동과 유산소성운동 그리고 스트레칭성 운동을
함께 병행해주신다면 근육 활성도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실거에요
다만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은,
공복으로 운동하기 보다 칼슘과 마그네슘 근육이 움직이는데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기시면서 식사 후 2시간 뒤에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