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음식을 너무 좋아하는데 대체할만한 음식이 뭐가있을까요?
35세/여/163cm/55kg
밀가루음식을 너무 좋아하는데 대체할만한 음식이 뭐가있을까요?;ㅜㅜ포만감도 요즘 잘 못느끼고 있어서 자꾸음식을 찾게 되요ㅜㅜ 지금 몸무게가 표준인데 비만될까 걱정이예요ㅜㅜ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하자면 아빠가 고지혈증에 고혈압도 있는데 그것도 유전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빠른 답변부탁드려요~~^^
answer Re : 35세/여/163cm/55kg밀가루음식을 너무 좋아하 ...
오미례
오미례 영양사 14일동안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오미례 입니다.
밀가루 식품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원인에 대해서 먼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밀가루 식품은 탄수화물로 우리 몸에서 섭취를 해야하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 식품은 주식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밀가루 음식이 나쁜 이유는 포만감, 설탕, 소디움(나트륨)과 연관이 있어요.
밀가루 식품을 먹기 위해서 단 맛을 첨가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소금도 함께 첨가를 하지요.
짠 맛은 체내의 미각세포를 자극하여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 식품을 섭취하면 할 수록 포만감은 점차 적게 느낄 수 밖에는 없어요.
밀가루 음식을 점차 줄이는 것은 의지력이 가장 첫번째 입니다.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엔드로핀이 돌게 하기 때문에 먹으면 먹을수록 더 찾게 된답니다.
방법은 밀가루 식품만 섭취하는 것이 아닌 다른 채소를 꼭 함께 섭취하여 주세요.
또는 밀가루 식품 섭취 전에 단백질 식품(우유, 달걀 등)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그것도 힘드시다면, 최대한 설탕이 적게 들어간 것,
혹은 빵만 있는 것이 아닌 통밀이나 호밀, 견과류 등 오랫동안 씹을 수 있는 것을 함께 섭취하여
저작작용으로 식욕 감소 혹은 포만감을 떨어뜨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가족력으로 고지혈증과 고혈압이 있으시다면, 밀가루 식품은 더 줄이시거나 끊으셔야 합니다.
밀가루 식품으로 인해서 체내의 인슐린이 증가하고,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되면
체내 혈관이 끈적끈적해지면서 위의 질병이 똑같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은 최대한 절제하면서 드셔주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밀가루음식을 너무 좋아하는데 대체할만한 음식이 뭐가있을까요?;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밀가루 음식의 경우, 고혈당 식품으로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빠르게 떨어지는 저형당 상태를 유발하기 때문에
더욱 식욕통제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더욱 포만감을 못느끼고 계실 수 있으신데요,
가족력으로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질문자님께서도
식품섭취에 있어 주의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혈당 음식은 더욱 중독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정제되지 않은 곡류와 섬유질로 식사를 해보시고
식사의 텀을 규칙적으로 5-6시간을 잡아주시면서
식욕조절이 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