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대퇴부 관절 부분이 안앉다 일어설때 약간의 통증이 있는지 2년반정도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65세남자 키168 에64kg입니다.저는 평소에 꾸준히운동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왼쪽대퇴부 관절 부분이 안잦다 일어설때 약간의 통증이 있는지 2년반정도 되었습니다. 2년전 동네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 진찰해보았는데 문제가 없다고 소염제 3일분을 받아왔고 그동안 가끔 대퇴부 관절이 약간 아팠지만 심하지는 않았읍니다. 그리고 며칠전에 정형외과에 2년만에 가서 사진찍고 진찰을 해 문제가 안보이니 mri촬영을 해보라고 했지만 하지않았읍니다. mri촬영이 35만원이라는데 하지않고 그냥 치료가 가능할까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손가락이나 종아리가 불편한 자세나 행동에서 가끔 경직현상이 나는 증세도 있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65세남자 키168 에64kg입니다. ...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 입니다.

통증의 원인이 다양할 수 있는데, 움직임과 관련해서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은 관절의 문제로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런 움직임이 연세를 고려할 때 허리 문제와도 연관지을 수도 있는데, 이는 진찰과 문진이 좀 필요한 부분입니다.

소염제 복용으로 증상의 다소 호전 되면 당분간 경과 관찰 하면서 지켜보는 것도 좋겠지만,

근본적인 부분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녀가신 병원에서 치료하시는 것이 다소 부담스러우시다면 다른 병원을 방문해 보심도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