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다이어트 조언바랍니다
30대 어딘가에 있는 직장인 남성 입니다.
아직 미혼 이구요~ 한 1년 전 부터 야근을 하지 않는 날이면 대부분 운동을 하러 갔습니다..(여친이 없는 것도 한몫 했죠..주르륵)
이제 1년 5개월 정도 운동과 식이를 병행 한거 같습니다.
운동은 대부분 런닝 속도는 12 정도로 두고 40분 (그러면 런닝 머신에 나오는 소모칼로리는 500 정도 됨)
나머지 30분은 윗몸 일으키기와 팔굽혀 펴기를 번갈아 가며 진행 하고 있습니다. (윗몸 일으키기 총 200회 3세트, 팔굽혀 펴기 총 60개 3세트)
작년 몸무게 정점을 찍을때가 85 키로 키는 (181.45 정도) 지금은 77~79 왔다 갔다 합니다.
약속이 있거나 주말에는 스트레스 안받고 그냥 맛있게 잘 먹습니다.
1. 여기서 몸무게 를 73~75 정도 까지 줄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식단 조절 또는 운동량 증가 )
그리고 보충제 말고 나이가 있으니, 음식으로 섭취하지 못하는 부분을 영양제로 보충 하고 싶은데 추천 해주실 만한
2. 영양제가 있을까요~?
p.s.간략하게 참고가 되시라고 도움이 될 만한 제 정보를 추가 합니다.
운동은 평균 주 3회 음주는 거의 안함 흡연 하루 6개피 정도
아침 : 바나나 우유 견과류 한봉지
점심 : 일반식(회사 식당)
저녁: 운동 시 (삶은 계란 3~4개)
약속 시 (정신줄 놓고 먹음_ )
answer Re : 직장인의 다이어트...
김희정
김희정 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요요없이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조절이 없이 식사를 진행을 하시는것 보다는
규칙성있는 식단을 통해서 인체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식사는 9시 이전, 저녁식사는 7시 이전에 끝내주시면서
매일 '한식'기반으로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식사의 경우 바나나, 우유, 견과류를 드시고 있는데
대체식으로 식단을 진행하기보다는 한식기반으로 식사를 진행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약속이 있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밀가루가 들어있지 않는 음식 위주의 식단과
저녁 7시 이전에 식사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answer Re : 직장인의 다이어트...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운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영양소섭취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영양제로는 한계가 있으며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식품으로 섭취해주시는 방법입니다,
운동을 하셨을 경우 어느정도의 감량효과를 보셨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운동을 해도 빠지지않는 것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실제 체지방이 원활하게 연소되기 위해서는 우리몸에서 잉여혈당이 남지않아야합니다,
운동을 하며 지방을 가져다 써야하는데 혈액속에 당분이 많게되면 그 당분을 영양소로 쓰기 때문에
감량의 효과를 보기 힘수있죠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할때는 혈당조절이 필수적이며
바나나 우유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식품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아침은 공복시간이 긴 식사이기 때문에 곡 현미밥과 쌈채소의 식사, 즉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꼭꼭 씹어먹을 수 있는 식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