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활에서 포만감있는 식단을 짤수있을까요?
나이 28
키 173
몸무게 69 입니다
근데 좀 무겁다? 라는 느낌이 듭니다.
실상활에서 포만감있는 식단을 짤수있을까요?
answer Re : 나이 28키 173몸무게 69 입니다근데 좀 무겁 ...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포만감을 위해서라면 채소와 기름지지 않은 단백질 식품이 대표적입니다.
삶은 계란 1~2개(흰자의 경우 2~3개), 샐러드 등의 섭취로 포만감을 채우면서 식사하시면, 체중조절과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실상활에서 포만감있는 식단을 짤수있을까요?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같은 양이라도 포만감있는 식사를 하시고 싶다면
섬유질, 양질의 단백질 식사를 권장드립니다.
같은 밥이라도 정제된 탄수화물인 흰쌀밥보다는
정제되지 않고 섬유질이 풍부한 현미밥으로 바꾸어 드시고
식사 시 섬유질이 풍부한 쌈채소, 드레싱없는 샐러드와 같은
식품을 챙겨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이면서 지방대사에 도움을 주는
양념이 되지 않은 붉은색 육류 대표적인 소고기를
구워서 드시되 카르니틴의 합성을 돕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고추, 쌈채소와 함께 꼭 드시되 고기식사시 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같이 드시지 않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지방이 더 쌓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