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제 일을 하던 도중 철판이 추락하여 머리에 맞아 정수리 뒷부분에 피멍이 들고 조금의 출혈이 발생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30살 남성입니다.
어제 일을 하던 도중 철판이 추락하여 머리에 맞아 정수리 뒷부분에 피멍이 들고 조금의 출혈이 발생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이후 병원에서 진료와 ct, 목 x레이를 찍고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고 사고당일 속이 울렁거림과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 미세하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 큰 이상이 없어 출근 및 업무를 위해 차량을 운전하였는데 운전을 하면서 점점 어지러움증과 속이 뒤집어지기 시작하는 중입니다.
어떤 조치를 취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answer Re : 30살 남성입니다.어제 일을 하던 도중 철판이 추락하 ...
소광오
소광오 전문의 빛봄의원 하이닥 스코어: 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소광오 입니다.

뇌(머리)에 충격이 가해져서 소위 “뇌가 놀랐다” 는 상황을 '뇌진탕'이라고 합니다.
환자분이 겪으신 일도 뇌진탕의 일종입니다.

뇌진탕 이후 두통이나 기억력 감퇴 또는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경우 '뇌진탕 후 증후군'이라고 한다.
검사상, 이상이 없다면 통증이나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은 해당 증상에 맞는 치료를 하면서 경과 관찰을 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신경과나 신경외과 진료 후 약물 치료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2주~ 수개월까지 지속되는 경우도 있으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CT 나 MRI 와 같은 정밀 검사의 재시행 필요성 판단을 위해
신경과나 신경외과 등의 진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상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소광오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