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간염(간경화 초기 정도)을 앓고 있습니다.
날음식은 모두 금해야 하는지요.
음식 주의사항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만성간염(간경화 초기 정도)을 앓고 있습니다.날음식은 ...
정은아
정은아 영양사 비타민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간경화는 알코올성과 비알코올성으로 나뉘며, 소화 작용에 약간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드셔도 무방합니다~~~최대한 자연에서 나오는 건강한 채소와 단백질 위주 등 건강한 식단을 권장합니다.
날음식을 드셨을 때 설사 하셨다면 몸에 맞지 않는 것으로 그건 자제해야 하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