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식사하게되면 괜찮아 질까요?
다이어트 중입니다 97kg에서 시작해서 현재75kg로 감량했고 63kg만드는게 목표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얼굴이 생기가 없고 아파보인다고 하더라구요 다이어트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식사하게되면 괜찮아 질까요?


answer Re : 다이어트 중입니다 97kg에서 시작해서 현재75kg로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g,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50g+채소 2가지)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150g):고단백저지방으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운동은 하루 1시간씩 주 5회 꾸준히 해주시구요.
유산소, 스트레칭 병합해서 관리해 주시면 더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완료하고 정상적으로 식사하게되면 괜찮아 질까요?
김명준
김명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하이닥 스코어: 6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22kg의 체중을 감량하고, 생기가 없고 아파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으시는군요
그리고 마지막 질문의 답변은 '다이어트 완료하고 정상적인 식사를 하게되면 괜찮아질까요?' 입니다

즉 22kg 의 체중을 감량하는 동안 [정상적인 식사]가 아닌, 대체식,단식,절식 등을
행하고 있으셨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파보이고 생기가 없어져 보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스럽게 정상적인 식사(일반식)을 할 경우 살이 다시 찌기 마련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의 식사보다 더 많이 먹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다이어트식단은 3끼를 잘 챙겨드시면서도
한식 기반(일반식)의 식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식 기반의 다이어트식단은 영양소가 고루 갖춰져있어
근육운동을 할 때의 효율성은 물론, 체지방 연소에도 무척 좋은데요
여기에 쌈채소를 곁들어 식사를 해주실 경우 상추/깻잎에 들어있는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일반 쌀밥보다 현미밥을 드셔주시면, 혈당을 천천히 올리면서도 좋은 영양소가 많아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3끼 식사를 하되, 식사 사이 텀을 규칙적으로 잘 지켜주시고
규칙적인 식사시간과 규칙적인 식사량을 갖춰주시면 몸에서는 이에 맞춰 저장보다 소비/배출을
잘 이뤄주는 몸을 만들어 운동의 효과가 좋아집니다.

그러니 대체식이 아닌 일반식을 통해
다이어트식단을 갖춰보시고, 생기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