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05년 교통사고로 왼쪽 무릎 수술을 했어요
05년 교통사고로 왼쪽 무릎 수술을 했어요.
생활하는데 문제 없을정도로 재활이 잘 됐다고 생각했는데
2년 전? 쯤부터 약 6개월 텀으로 엉덩이쪽 (골반?)이 걷거나 잠을 못잘정도로 통증이 한번씩 있어요.
심할때는 허벅지 부분까지 저릿저릿 할 때도 있구요.
그때마다 정형외과가서 진통제를 맞거나 물리치료를 받다가 올해 처음으로 2~4월 도수치료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엉덩이통증은 없는데, 4월 중순쯤부터 무릎통증이 시작됐고
처음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아 잠깐 그때만 아픈거겠지 시간 지나면 괜찮겠지 하면서 지냈는데 1~2주 전부터 통증도 전보다 심해지고 걸을때 뼈가 서로 부딫히는 듯한 소리도 나고 그래요.
수술한건 왼쪽인데 가끔 오른쪽다리도 저릿한? 피가 안통하는? 그런 느낌도 들어서 침도 맞아보고 무릎 주사도 맞아보고 했는데 별 진전이 없는 것 같아요. 정형외과에서는 도수치료를 권하는데 어떻게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려요ㅠ


answer Re : 05년 교통사고로 왼쪽 무릎 수술을 했어요.생활하는데 ...
조상현
조상현 전문의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자력병원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통증부위에 대한 검사후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보존적 치료를 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존의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도수치료도 한가지 치료로 고려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밀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05년도에 수술을 하셨다면 외상성 관절염이 나이에 비해 빨리 발생할수 있습니다.
보존적 치료 후 필요하다면 정밀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