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뇌경색과 통풍이 있습니다.
남편이 뇌경색과 통풍이 있습니다. 각 병마다 먹어야하고 가려야하는 음식들이 다르던데 두 병에 같이 좋은 음식은 없을까요?
answer Re : 남편이 뇌경색과 통풍이 있습니다. 각 병마다 먹어야하고 ...
이동인
이동인 영양사 지씨에스(노인주택 스프링카운티자이) 하이닥 스코어: 1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동인 입니다.
뇌졸증은 협압조절을 위해 염분섭취를 제한하여 저염음식을 섭취하시면서 등푸른 생선, 녹황색야채, 다시마,미역, 견과류가 좋으나 통풍이 있으니 등푸른생선을 좋지않습니다. 그외 기름이 적은 살코기와 흰살생선을 드시고 조리법에서도 기름사용을 적게하여 구워드시거나 쪄서 드시기 권합니다. 특히 퓨린이 많은 음식으로 새우, 정어리,간장(肝),내장,육수,고기국,정어리,고등어 말린것, 말린 표고버섯은 제한하며, 잉어,대구,광어,방어,바닷가제,농어,꼬치고기,메기,조개류,베이컨, 소세지, 비둘기, 꿩, 토끼고기, 양고기, 칠면조고기, 사슴고기. 대두섭취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현재 표중체중은 53.7kg이고, 정상체중은 48.7kg~58.7kg까지입니다. 2kg정도의 체중감량을 하시고 정상체중을 유지하는것이 좋으며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시길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