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crps 초기증상인가요 아니면 원인이 뭘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3주전부터 왼쪽 발가락에 찌릿한느낌이 들고 뜨거운 느낌도 들면서 뭔가 날카로운게 돌아다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통풍인가 싶어서 류마티스 내과에 가봤는데 이상없다 하셨고요. 이 통증이 왼쪽에만있다가 오른쪽 뒷꿈치 오른쪽 엄지발가락 무릎쪽으로 옮겨다닙니다. 현재 오른쪽 발가락에 따갑고 찌릿한 느낌이 드는데 가만히 누워있으면 그 따가운 것들이 또 옮겨다니는 느낌이 들어요. 정형외과에서 x-ray를 찍어봤지만 아무이상없으시대서 소염제를 2주쨰먹고있는데 소염제를 먹어도 통증이 가라앉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너무 무섭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answer Re : crps 초기증상인가요 아니면 원인이 뭘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박재홍
박재홍 전문의 기찬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박재홍 입니다.
CRPS는 외상이나 원인 인자 없이 생기는 1형과 외상이나 신경손상의 관련성이 있는 2형으로 구분됩니다. 허나 발병율이 높은 병은 절대 아닙니다. 그냥 쉽게 생기는 병은 절대 아니며, 2형이 좀더 흔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먼저 다른 흔한 질병인 혈관질환이나 신경질환에 대한 검진(혈관조영, 신경기능, 류마티스 정밀검진, 체열촬영등)이 먼저 선행되어야 한후 진단을 해야 합니다. 대학병원의 통증 전문의와 상의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