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팅제 사용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만 31세 키181cm 몸무게 118kg고도비만 입니다.
주3회 pt와 식단관리로 5월28일 124kg 오늘118kg 까지 6kg
감량 했습니다.2년전에 80kg이였기에 욕심이 나서 체지방을
없애주는 커팅제 복용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 빠지는 속도가 더디다고 트레이너가 그러더군요.
커팅제 사용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만 31세 키181cm 몸무게 118kg고도비만 입니다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칼로컷팅제를 먹더라도 기본식사,운동을 원칙으로 하셔야하는데,다이어트중 정체기는 누구나 겪게됩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정도 찾아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녁은 탄수화물, 지방은 배제하고 단백질과 채소 2가지로 식사를 바꾸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answer Re : 커팅제 사용하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김명준
김명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하이닥 스코어: 6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우선적으로 말씀드린다면 저의 대답은 '아닙니다'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요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더디더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 쪄버린 체중을, PT를 한다하여 빠르게 빠진다는 것이 당연한 것일까요?
아닙니다. 살을 찌게 만들었던 습관들을 개선하지 않고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지 않고서는
다이어트는 어렵습니다. 단순히 적게먹고 활동량을 갖고 계시다하여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스터제를 통해서 많은 땀을 흘리면서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몸을 혹사시키게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지 못하시게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올바른 다이어트식단이 필요로합니다.
만약 현재 질문자님께서 닭가슴살,고구마,계란,바나나 등 식사대신 대체식을 섭취해주신다면
일반식으로 돌아오셨을 때 바로 요요현상이 일어나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일반식을 섭취해주시면서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속도가 느리더라도, 꾸준히 유지가능한 몸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일반식도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면 좋지 못하겠죠?
최대한 혈당지수가 낮아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키지 않을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을 통해서 식사를 해주시면, 좋은 영양소도 잘 갖춰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갖춰서 섭취를 해주시면 내 몸에서도 에너지가 들어오는 시간을
기억하고 이에 맞춰 소비를 해주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갖춰 드셔주시고 규칙적인 양으로 식사를 해주시고
다양한 영양소를 위하여 대체식이 아닌 쌈채소와 현미밥 잘 챙겨드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보통은 1주일에 1kg 감량 하시면 충분히 좋은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 다이어트 속도를 올리려 대체식, 단식, 금식하지마시고 몸을 혹사시키는 다이어트 대신
건강한 다이어트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