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7개월간 겨드랑이와 팔통증이 지속됩니다
7개월간 왼쪽 겨드랑이 안쪽이 욱신거리고 같은쪽 왼팔 윗쪽이 저리며 요즘은 어깨까지 근육통처럼 아픕니다

작년에 양쪽가슴에 양성 섬유선종이 2개씩 발견되어 크고작은혹 총 4개 맘모톰으로 제거했구요

그 이후에 왼쪽 3시방향(겨드랑이 향하는 방향)에 양성추정 0.7cm 혹이 있어서 3개월단위로 추적검진 중입니다 (가장 최근 6월에도 검진 다녀왔습니다)

지난 6개월간 혹 크기는 변화가 없고
아픈 겨드랑이쪽 임파선 등도 초음파상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계속해서 겨드랑이와 팔통증이 더 심해지니 너무 답답하고 무섭습니다

혹시 아주 만약의 경우에 현재 있는 왼쪽 양성추정 혹이 악성일 경우에 이렇게 겨드랑이가 욱신거리고 팔이 저리고 어깨까지 아플 수 있나요? (겨드랑이쪽 임파선은 아무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요)

팔을 못들 정도도 전혀 아니고 움직이는데는 문제가 없으나 팔을 쓸때 윗쪽부분이 근육통처럼 불편한 느낌이 지속됩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희 어머니 지인분께서 몇달간 팔을 못들정도의 고통에 원인을 못찾으시다가 유방암 3기 판정 받으셨다는 소리를 얼마전에 들어서 갑자기 더 무섭고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7개월간 겨드랑이와 팔통증이 지속됩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많이 불안하시겠네요..
혹시 맘모톰 제거후에 증상이 발생하였나요? 대부분 암이라고 하면 증상이 없고 멍울만 만져지는 경우가 더 흔합니다.
통증양상은 생리주기와 관계 없이 계속 되시나요?
생리주기와 관련된다면 호르몬으로 인한 유방통일수도 있구요...
맘모톰 제거시 혹시 그쪽 부위 신경이 다쳤거나 그러실수도 있구요..
여러가지 원인은 있겠습니다만 하루종일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병원의 유방전문의에게 한번 가보시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